보령웅천중학교 학생 특강 후기

10월 16일에는 보령에 위치한 웅천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유형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각 학년별로 2차시씩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된 특강은 1학년 5명, 2학년 4명, 3학년 6명이 각각 참여하여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자신의 성격 특징을 잘 이해하여 학년별로 경험할 수 있는 고민들에 대해 생각해보고 각자에게 맞는 진로와 공부방향을 찾아볼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서로 관계안에서 알고 있는 모습, 또는 가끔 나와는 달라서 불편하게  생각했던 부분들이 나에 대한 의도가 있어서가 아니라 각자가 가지고 특성임에 대해 흥미로워 하고 이해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더불어 자기 자신에 대해서도 자신감이 없던 특징들과 감정들이 고유한 성향에서 비롯될 수 있음을 이해받고 고유한 성향이 잘 길러졌을때 가질 수 있는 진로와 역량에 대해서도 배우며 관심을 갖는 모습이었습니다. 몇몇 학생들은 공부방법에 대해서도 관심있게 들으며 적용해보고자 했습니다. 
 
각 학년마다 이번 학년을 마무리하고 내년을 계획하는데 막연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시기이지만 특강에 참여하였던 학생들이 지금이 새로운 시작이 될수도 있음을 실감하며 자신감있게 생활하기를 바랍니다.
 

댓글 (-개)

댓글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 1 2 3 4 5 208